본문 바로가기

The Story/리뷰

[리뷰] Apple EarPod [ 애플 이어팟 ] 애플 신제품 번들 이어폰




안녕하세요 키리하라 입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애플의 신제품 번들이어폰 리뷰를 작성해보려고합니다. 


이번 아이폰5 와 아이팟터치5세대 아이패드 미니 , 4세대 를 시작으로 기본 번들 이어폰으로 포함되어 나오는 이어폰 입니다.


독 커넥터 와 같이 변경된 사항이죠 . 


여러 , 언론 등에서는 옵티머스 G 의 번들이어폰인 " 쿼드비트 "  처럼 번들 이어폰의 반란  이다 라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혹자는 이어팟 을 쿼드비트 와 비교하지말아라 쿼드비트 는 그저 보여지는 성능에만 좋지 실질적으로 좋지는 않다  라고하기도했죠 )


저는 뭐 쿼드비트 를 사용해본적이 없기때문에 비교 는 하지 않겠습니다만 , 

한가지 알아두실점은 " 커널형 과 오픈형 의 차이 " 는 있다 라고 알려드리고싶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리뷰를 시작합니다. 


이어팟 팩키징 정면 입니다.  

플라스틱 재질의 겉면이 감싸져있구요. 그리고 그안에 상자 이어팟을 담고있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이어팟은 흔히 볼수있는 뽑기 에 들어있는 이어폰 처럼 감겨져있습니다 ( 모양새만 그렇습니다. )



뒷면 에는 이어팟의 리모컨과 이어 부분의 모양이 프린트되어있습니다. 

그리고 5개국어로 리모컨과 마이크가  장착되어있는 EarPods 다 라고 쓰여져있습니다. 

여기서 볼수있듯이 이어팟은 여타 이어폰들과는 다른 모양새를 가지고있습니다. 

이때문에 이 이어팟은  호평을받기도하고 혹평을 받기도합니다. 


이어폰 케이스 입니다 . 

물론 이것을 휴대하고다니면서 사용하지않을때마다 돌돌말아 쓰기에는 어려울듯 합니다. 

그래서 저또한 그렇게 사용하고 있지는 않구요

소니의 XBA-1  구매시 들어있던 작은 파우치 에 담아서 사용하고있네요. 

그런 사이즈의 파우치가 동봉되어있다면 좋겠지만 , 번들은 번들일뿐이니까요 큰것을 바라면 안됩니다.


외형은 여기까지입니다. 


음질 등을 평가 해보자면. 


이어팟은 애플 의 기술력 이 집약 되어있다고 무방할정도로 저렴한 가격 에서 ( 이정도면 저렴합니다 . ) 좋은 성능을 내준다고 볼수있습니다. 

사람마다 귀 모양이 다르듯 귓구멍 도 다른데 방향만 잘잡아주면 

이정도 가격대에서는 느낄수없는  좋은 방향감과 섬세한 표현력 그리고 타격감을 느낄수있습니다. 

다만 픈형이기때문에 볼륨이 크면 옆사람과 같이 노래를 듣게될수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제품에서 제가 놀란것은 오픈형이 잘맞지않는 저주받은귀임에도 불구하고 

이어팟 이 잘 맞는다는것입니다. 그정도로 여러가지 귀모양에 신경써서 만든 제품인것을 알수있죠.

리모컨트롤러가 달려있어 자전거를 타거나 이동중에도 간단하게  

버튼 한번은 정지 두번은 다음곡 세번은 이전곡 으로 조절이 가능하기때문에 편리하기도합니다. 


더 궁금 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덧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