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 U crew

[MicroSoft U Crew] 윈도우8 테블릿 & PC 스크린샷 촬영 간단 팁

 

 

 

안녕하세요 키리하라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8 테블릿 이나 PC (노트북) 에서 스크린샷을 촬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 아 , 테블릿의 경우 키보드가 있을경우 해당되겠네요 .. 혹여 키보드 없이도 사용가능한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

 

인터넷 웹서핑을 하다가 혹은 포스팅을 하다가보면 스크린샷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프린트 스크린 키를 눌러도 안되고 대체 뭘눌러야 스크린샷을 사용할수있는지 !!!  이것 저것 눌러보다가

맥을 사용하던 당시 여러키를 동시에 눌러 스크린샷을 사용했던것이 기억났습니다.

 

제가한번 제가 사용중인 화면을 촬영해봤습니다.

윈도우 8 에서 스크린샷을 사용하는방법은 !

win + Prt Sc ( 윈도우키 (시작) + 프린트스크린 ) 두 키를 누르면 스크린샷이 촬영됩니다.

단 , 아티브북9 lite 처럼 Fn(펑션) 키가 있다면 Fn키를 같이 눌러주셔야 스크린샷을 촬영할수있습니다. ( Prt sc 키가 펑션 기능이라면 )

+ 서피스 의 경우 볼륨 아래 키와 홈버튼을 누르면 된다고합니다. ( Pro , RT 동일할듯합니다.  )

 

어떠신가요 ?  간단하죠 ? ㅎㅎ

간단하게 키 몇개만 눌러주면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 이건 전체화면만 촬영가능한 기능인데 혹시나.. 부분 스크린샷 이가능한지도 알아봐야겠네요

[ 본 포스팅은 삼성 아티브북9 lite 에서 작성됬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