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Story/일상

[잡담] 실패할지라도 일어서서 걸어갈테야



안녕하세요 키리하라 입니다. 


건강보험공단 인턴에 지원하여 서류전형 을 간신히 통과하고 


면접을 봤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가 오늘 발표되어 확인해본결과 


" 불합격 "  


여러가지 저의 문제점을 확인해보고 되새겨 봅니다. 

몇몇 집히는것도 있지만 , 그때 상황으로보아 아마 고등학생들을 더많이 뽑았을것이라는게 저의 결론 


물론 이길이 저의 길과는 맞지 않는 그러한 길이엇을지언정 하고자하는 노력을 보였는데 , 이조차도 

남들이보기에는 노력조차 하지않은자 라고 보이니 저는 변론의 기회조차 얻지 못합니다. 


앞으로도 살아갈날이 많고 , 시간이 넘치는데  점점 드는생각은 외로워진다는 생각 


 " 내가 우울증에 걸리면 어떻게 하지 ? " 


하지만 그것도 잠시 나는 나의 자신감을 되찾고 힘차게 살아가면 무엇이든지 할수있을것이라는 긍정적 마인드 가 힘을 발휘합니다. 


저는 언제나 이렇게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앞을보며 아니 정확히는 길바닥을보며 ( 혹여 돈이떨어져있지않을까 ) 걸어가는데 

결과만은 그다지 긍정적이지 못하네요 . 


사회라는것이 그렇게 만만하지도 않고 , 고집 피울대로 다피워서는 아무것도 할수없다 라는것을 잘알고있지만. 

이고집이 꺽이는 순간 나는 살아갈 힘을 잃는다 라고 생각하니 꺽을수가 없습니다. 


나의 원동력이고 힘인데 그것을 잃을 수는 없는 노릇인것이지요.


음악을 사랑하고 , 순수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대하고 

직설적인 언변으로 상대를 당황케 하기도 하지만 결코 무례하게 굴지는 않는 


나자신을 표현하는데 서툴고 감추는 부분도있지만 

나를 보여주는데에는 거리낌없는 


그런 사람일지라도 

해낼수없는건 해낼수 없을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