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Music

에픽하이 7집 [99] 리뷰 - 앨범구성 편



안녕하세요 키리하라 입니다.


요번달에 구입한 앨범은 에픽하이 가 YG 로 이사간이후 처음으로 낸 앨범 " 99 " 입니다. 

( 타블로가 낸적은 있으나 , 에픽하이 라는 이름으로는 첫 YG소속 앨범 맞습니다. ) 


9주년 을 맞아 내는 앨범을 의미한다고 알고있네요. 

아 , 아니면말구요... ㅋ 


이번 리뷰에서는 외형과 구성 등만 보고 음악 에대한 이야기등은 따로 나눠보도록하겠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 

삼각형으로 도배되어있는 모양이 인상적입니다. 

EpikHigh 로고 ( 이 로고의 비밀은 나중에 풀어보도록하죠 ) 


YG패밀리 넘버 카드와 ( 초회 앨범에만 동봉된 ) CD 그리고 , 포스트 카드 입니다. 

YG Ent 의 앨범은 처음 구입해보는것이라 구성에대해서 자세한건 잘모르겠지만 

SM Ent 식의 구성이라면 , 저 카드는 한정판으로만 나와서 이벤트 등에 활용되는것이고 포스트카드는 맴버별로 한장식 랜덤 동봉되있을것으로 추측해봅니다. 



LP판이 떠오르는 CD디자인 입니다. 

처음에는 몰랏는데 생각해보니 그렇더라구요 ㅋ 상당히 흥미로운 모양인것만은 확실합니다. 

누구의 아이디어 인지는 모르겠지만 에픽하이 이기에 이런 방식으로 표현할수있지않앗나 생각해봅니다.



그럼 앨범 정면의 비밀을 풀어보도록하죠 

위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바로 기타 피크 입니다.

처음 인터넷 예약 시에 기타피크를 준다기에  소중히 보관해야겠다 생각했는데 저런식으로 동봉되어있을줄은 몰랐습니다.

저런식의 패키징인것으로보아 추후 발매되는 앨범 에도 저런식으로 판매될것으로생각해봅니다.


앨범의 구성과 외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역시 앨범 하면 음악이 중요한것이죠 

이런것은 그냥 필요도 없는것들입니다. 

안에 들어있는 노래들 그리고 CD only  인곡들 에대해서 좀더 이야기를 나눠보도록하겠습니다.